유아발달에 적합한 신체활동과 연령별 누리과정과 연계한 산책, 텃밭, 숲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자연체험 활동을 통해 유아의 긍정적 자아개념 및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체력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자라도록 도우며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유아행복 연구소에서 개발한 인성프로그램으로 연령에 맞게 교육이 이루어지며 자존감, 자신감이 살아나도록 유아를 존중하며 즐겁고 재미있게 표현하도록 돕는 발표력 증진 인성프로그램입니다.
노래를 통한 생각열기를 통해 경청, 사고, 표현력을 도와주며 아이의 그림표상을 통해 심리적 불안요소, 기질 측정, 연령별 인지발달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선생님의 발문이 유아의 두뇌 활성화를 도우며 6가지 그림글자로 그리기표상에 대한 막연함을 해결해주어 그리기에 자신감을 주어 그림을 잘 그리게 될 뿐만 아니라 심리 불안요소가 해소되어 유아들이 정서적으로 안정을 느끼며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의 소리에 대해 일방통행이 아닌 대화하고 경청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화는 양방향의 균형 잡힌 소통을 의미합니다. 감정놀이 연구소가 개발한 전문프로그램(감정놀이 교구)을 통해 건강한 정서가 배양되도록 도우며 아이에게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고 풍부한 감정표현을 통한정서지능발달로 아이는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느끼며 공감하는 가운데 내면의 건강한 정서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정서발달교육의 적기인 유아기에 꼭 필요한 공감 프로그램입니다.
하나. 풍부한 표현을 하게 한다.
둘. 자존감과 자신감을 갖게 한다.
셋. 상상력과 사고를 확장시키도록 돕는다.
넷. 유아기의 언어확장을 도와준다.
다섯. 마음속에 불만이나 상처가 남지 않게 한다.
여섯. 다른 친구의 감정을 잘 느끼고 생각할 수 있다.